X
블랙핑크 로제 [UPI=연합뉴스. 재판매 및 DB 금지]
걸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'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'에서 그룹과 솔로 활동을 통틀어 총 8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.
■ 'APT.' 열풍 잇는 수상 후보 지명…솔로 활동 독보적 존재감
8일(현지시간) 공개된 '2026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(iHeartRadio Music Awards)' 후보 명단에 따르면, 로제는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곡 '아파트(APT.)'로 '최고의 컬래버레이션', '올해의 K팝 노래', '올해의 K팝 가수'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.
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도 빛났다. 또 다른 솔로곡 '톡식 틸 디 엔드(toxic till the end)'는 '최고의 뮤직 비디오' 후보에 올랐으며, 팝스타 알렉스 워런과 호흡을 맞춘 '온 마이 마인드(On My Mind)'는 '페이보릿 K팝 컬래버' 부문에서 경쟁한다.
■ 블랙핑크 그룹 활동 포함 총 8관왕 도전
로제의 활약은 개인 활동에 그치지 않았다. 소속 그룹 블랙핑크가 '올해의 케이팝 그룹', '페이보릿 틱톡 댄스', '페이보릿 투어 스타일' 부문 후보로 선정되면서 로제는 이번 시상식에서 총 8개 부문 수상을 노리게 됐다. 특히 '올해의 K팝 노래'와 '베스트 뮤직 비디오' 부문에서는 블랙핑크의 곡 '뛰어'와 로제의 솔로곡이 나란히 후보에 올라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.
■ K팝 대세 증명…'케이팝 데몬 헌터스'·제이홉 등도 후보진 포진
넷플릭스 애니메이션 '케이팝 데몬 헌터스'의 활약도 눈에 띈다. OST '골든(Golden)'이 '올해의 팝 노래'와 '올해의 K팝 노래' 등 다수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다관왕 도전에 나섰다.
한편, 주요 부문에서는 K팝 스타들의 격돌이 예상된다.
·올해의 K팝 노래: 로제, 방탄소년단(BTS) 제이홉 '킬린 잇 걸', 블랙핑크 제니 '라이크 제니' 등
·올해의 케이팝 아티스트: 로제, 제니, 리사, 제이홉, 진
·올해의 케이팝 그룹: 블랙핑크, 에이티즈, 엔하이픈, 스트레이 키즈, 트와이스
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, 올해 시상식은 오는 3월 2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(LA)에서 개최되며 폭스(FOX)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.
<저작권자(c)이로운경제, 무단 전재-재배포, AI 학습 및 활용 금지>